
[CWN 최준규 기자] 폴라리스오피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9분 현재 1.67% 오른 668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번주에 오픈AI가 AI 챗봇을 거래할 온라인 거래소 'GPT 스토어'를 출시한다. 이에 국내 최초로 문서 작성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폴라리스오피스도 AI 역량을 강화하며 GPT 스토어 입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GPT 스토어 입점을 위한 준비 단계에 착수했다. 작년에 출시한 국내 최초 오피스 AI 기술력을 GPT 스토어에 서비스하고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AI 기술력을 파인튜닝해 자사 제품에 담아낸 기술력이 핵심 경쟁력"이라며 "GPT 스토어는 자사 제품의 수익성을 높이는 주요 동인으로 판단되며 GPT 스토어와 자사 제품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국내 1위 오피스 AI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하고 있다.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한다.
작년 6월 신규 연결 편입된 종속회사 폴라리스세원은 자동차 공조부품 사업과 합성사 및 화학사업을 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