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포스코홀딩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3분 현재 3.02% 오른 49만4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에 연말을 앞두고 최정우 회장의 연임 여부를 비롯해 정기 임원인사 등 굵직한 현안들이 조만간 결정돼 재계 안팎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포스코홀딩스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회장 우선 연임에 관한 심사 규정을 개정한다. 이번 논의는 현직 회장이 연임에 도전할 경우 단독 후보로 올려 심사해 오던 현행 규정을 개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현 심사 규정은 그동안 현 회장에 우선심사기회를 부여한 뒤 부적격 사유가 없으면 단독 후보로 주총 안건에 올리는 방식으로 사실상 ‘셀프 연임’이라는 논란이 제기돼 왔다.
이와 관련해 이사회에서는 지적사항을 개정해 현직 회장이 연임 의사를 밝혀도 다른 후보군과 동시에 심사를 받아 경쟁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포스코홀딩스는 자동차, 조선, 가전 등 산업에 원자재를 공급하는 철강사업(포스코)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무역·건설·에너지를 포함한 친환경인프라사업(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등)도 운영한다.
제선, 제강 및 압연재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업체다.
그룹 전반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미래 사업 테마를 발굴하며 M&A 등 신사업을 추진하는 미래사업 포트폴리오 개발자 역할을 수행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