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공인 IT 전문교육기관 ‘에티버스러닝’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언리얼 엔진 콘텐츠 개발자/테크니컬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2023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15기’의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은 한국형 뉴딜(사람 투자)의 핵심 과제이다. 본 과정은 3,600 여 명의 청년에게 디지털 일자리로의 취업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들이 현장 실무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설되었다.
언리얼 엔진 콘텐츠 개발자/테크니컬 아티스트 양성과정은 현재 발표된 차세대 게임 중 50% 이상에 사용되는 에픽게임즈사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교육이다. 에티버스러닝에서는 언리얼 엔진 공인 인증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실무 맞춤형 강의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IT 국비지원 교육 기관 중 최초로 자체 보유한 버추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언리얼 엔진 테크니컬 아티스트 양성과정은 7월 21일까지, 언리얼 엔진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은 9월 2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각각 총 24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각 과정 별 교육 기간은 총 110일, 880시간 동안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일정은 에티버스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에티버스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며 매월 최대 31만 6천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 또한 주어진다.
아울러, 에티버스러닝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 교육 외에,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 역량 및 신규 서비스 개발 기술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한 AI 부문의 ‘파이썬 활용 데이터분석 및 머신러닝 개발자 취업캠프’ 과정의 신규 교육생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8월 개강 예정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