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체험교육 솔루션 개발업체인 메타에듀시스가 ‘2023학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AI&SW 체험 캠프’에서 어린이들에게 VR로 이뤄지는 코딩 교육을 선보였다.
지난 8일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400여명의 경북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가 참가하여 인공지능(AI), 로봇, 코딩, 드론 등의 첨단 기술을 접하고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소프트웨어와 AI를 주제로 한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며, 평소 일상에서 볼 수 없었던 최신 기술에 대해 큰 관심과 흥미를 보였다.
특히, 메타에듀시스가 브래니와 함께 선보인 ‘쿠링 어드벤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메타버스 교육 VR 솔루션으로, 메타에듀시스 박정호 소장이 직접 ‘쿠링 어드벤처’를 활용하여 진행한 ‘AI 친구에게 배우는 VR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VR 생태계에서 이뤄지는 새로운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
메타에듀시스는 ‘쿠링 어드벤처’를 활용한 VR 체험교육에서 제한시간 내에 미션을 달성하는 등의 방식으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딱딱한 코딩 교육을 대신하여 마치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흥미 요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