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농심몰,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마케팅 전략 강화할 것"

  • 구름많음영천1.8℃
  • 맑음파주-5.1℃
  • 흐림서산3.1℃
  • 비흑산도8.1℃
  • 흐림추풍령0.2℃
  • 구름많음부여1.6℃
  • 구름조금북부산3.5℃
  • 맑음춘천-3.6℃
  • 맑음봉화-2.1℃
  • 구름많음청송군-0.7℃
  • 맑음정선군-2.7℃
  • 흐림고흥5.7℃
  • 흐림완도7.4℃
  • 흐림함양군4.1℃
  • 구름많음청주0.8℃
  • 흐림영광군6.6℃
  • 흐림부안4.8℃
  • 흐림남원3.1℃
  • 구름많음천안0.4℃
  • 맑음홍천-2.9℃
  • 흐림산청3.2℃
  • 맑음수원-1.4℃
  • 구름많음서청주0.3℃
  • 구름많음남해5.9℃
  • 맑음대관령-6.9℃
  • 흐림보성군6.2℃
  • 흐림대전0.9℃
  • 맑음태백-4.3℃
  • 맑음속초0.6℃
  • 맑음상주0.5℃
  • 흐림순천3.3℃
  • 흐림장수1.0℃
  • 맑음강화-2.4℃
  • 흐림고창4.4℃
  • 흐림보령3.8℃
  • 구름조금울산2.6℃
  • 맑음안동-0.6℃
  • 구름많음진주2.8℃
  • 흐림진도군7.8℃
  • 흐림장흥6.7℃
  • 구름많음밀양2.3℃
  • 흐림홍성1.5℃
  • 구름많음백령도3.7℃
  • 흐림목포7.5℃
  • 구름많음합천3.8℃
  • 맑음철원-4.9℃
  • 구름많음창원3.8℃
  • 흐림세종1.0℃
  • 구름조금김해시2.8℃
  • 구름많음북창원3.8℃
  • 맑음인제-3.1℃
  • 흐림성산9.0℃
  • 맑음인천-0.5℃
  • 맑음의성-0.3℃
  • 구름많음거제5.0℃
  • 흐림순창군3.9℃
  • 흐림해남7.4℃
  • 맑음동두천-3.2℃
  • 맑음원주-2.3℃
  • 맑음문경-0.7℃
  • 맑음이천-2.2℃
  • 흐림광주5.4℃
  • 구름많음통영4.2℃
  • 구름조금영덕1.2℃
  • 맑음강릉1.7℃
  • 흐림제주10.1℃
  • 구름많음대구3.0℃
  • 맑음충주-1.5℃
  • 구름많음울릉도6.4℃
  • 흐림전주3.3℃
  • 흐림서귀포10.5℃
  • 흐림임실2.7℃
  • 흐림군산4.2℃
  • 구름많음포항3.2℃
  • 맑음북춘천-4.6℃
  • 흐림강진군7.0℃
  • 맑음북강릉-1.8℃
  • 구름많음부산3.5℃
  • 구름많음거창1.7℃
  • 흐림고산10.0℃
  • 흐림고창군4.0℃
  • 맑음울진1.4℃
  • 구름많음경주시2.6℃
  • 구름많음의령군-0.4℃
  • 맑음양평-0.9℃
  • 구름많음여수4.5℃
  • 구름많음구미2.3℃
  • 구름많음보은0.0℃
  • 구름많음금산1.3℃
  • 맑음영월-2.6℃
  • 구름많음광양시4.3℃
  • 맑음영주-1.3℃
  • 흐림정읍3.6℃
  • 구름많음양산시4.5℃
  • 맑음서울-1.6℃
  • 맑음제천-3.1℃
  • 구름조금동해2.6℃
  • 2025.11.18 (화)

농심몰,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마케팅 전략 강화할 것"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2-23 00:20:40
  • -
  • +
  • 인쇄

농심의 공식 온라인몰 ‘농심몰’이 개인화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기업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

2022년 8월 신규 오픈한 농심몰은 소비자들이 농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심의 공식 자사몰이다. ‘농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함께 농심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와 전용 상품이 판매되는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농심몰은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성과 최적화·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그루비는 고객 속성, 행동,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60여 가지의 조건을 조합해 원하는 고객 집단을 타겟팅할 수 있는 ‘룰 세그먼트’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의 구매 성향 및 구매 의지 등을 계산하고 구매 가능성을 확률 구간별로 예측해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는 ‘구매 확률 AI 세그먼트’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사이트를 방문 혹은 이탈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 재방문을 유도하고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견인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김지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