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54% 내린 364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반도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실적이 점점 좋아질 것이라는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봤다.
현재 공급 중인 제품은 반도체 ATE 테스트 장비용 케이블이라며 ATE(Automatic Test Equipment) 테스트 장비는 웨이퍼 테스트와 최종 테스트 단계에서 반도체 소자 기능과 성능을 검정하는 장비다.
외국계 장비회사 T사, A사, N사, X사 등과 같은 업체가 제조한다며 센서뷰의 ATE 테스트장비용 케이블은 미국, 일본 반도체 자동화 테스트 장비와 호환이 가능하며 작년 3분기부터 국내 반도체 업체 S사향으로 기존 독일 제품을 대체해 납품하고 있다.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단계에 적용하는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개발 완료해 반도체 제조사 벤더 등록을 추진 중이라며 6G 및 밀리미터웨이브(mmWave) 대역의 신호를 정확하게 전송하고 측정하기 위해서는 센서뷰의 고주파 신호 처리 기술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센서뷰는 2015년 6월 설립돼 5G용 안테나, 케이블, 커넥터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무선통신 장비 및 부품 시장에서 RF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F 연결 솔루션의 대표적인 제품군은 밀리미터파 안테나, 고주파 케이블, 초정밀 커넥터 등이 있다.
고주파 환경에 최적화된 RF 연결 기술을 통해 마이크로웨이브 케이블, 초소형전송선로, 5G 안테나, 방위산업용 안테나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 양산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