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33% 오른 704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로, 목표주가는 9600원을 제시한다고 SK증권이 밝혔다.
현재 이 종목에 주목할만한 이유는 1분기 Boston Scientific 의 인수 무산, 유럽 MDR법 영향으로 바닥을 찍은 이 회사의 주가와 실적이 올해부터 동반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작년 큰 이슈가 됐던 글로벌 초대형 의료기기 업체의 인수합병과 같은 굵직한 주가 모멘텀은 소멸됐지만 지역별 MS 확대, 신규 시장 진출, 마진율 개선에 따른 실적 성장이 이뤄지며 작년 큰 폭의 주가 낙폭 이후 비교적 편안한 주가 회복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분기별 실적 개선에 따른 계단식 주가 상승 흐름을 기대해봐도 좋다고 판단했다.
1991년 설립된 엠아이텍은 비혈관용 스텐트와 비뇨기과 쇄석기를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업체다.
주력 제품은 소화기(소화기관용) 스텐트로 3000여 가지의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 수작업 방법으로 독특한 구조와 고객 맞춤형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한다.
이 회사는 주요 사업인 비혈관 스텐트와 시너지 효과가 있는 소화기 내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위해 2020년 6월 후지필름 소화기 내시경 장비를 국내에 수입, 유통판매를 시작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