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48% 오른 4만8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노동당은 자립을 에너지 정책의 핵심으로 두고 기존 설치량 대비 육상풍력 2배, 태양광 3배, 해상풍력 4배로 확대하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육상풍력 설치 규제를 철폐하고 해상풍력의 2030년 목표량을 50GW에서 60GW로 확대한다. 특히 부유식 해상풍력 등의 확대를 위한 정부 기구인 Great British Energy를 설립할 예정이다.
당장 다음달에 있을 해상풍력 입찰부터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서 기대가 큰 상태다.
노동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연간 영국의 해상풍력 설치량이 6GW를 상회해야 한다. 유럽 해상풍력 기자재 수급이 더 타이트해질 것으로 유진투자증권이 진단했다.
씨에스윈드는 2006년 설립됐으며 201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이 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풍력타워 생산 및 타워내부 부품, 베어링 생산 등 풍력타워 및 부품 생산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하는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