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 맑음서청주5.2℃
  • 구름많음금산5.6℃
  • 맑음충주4.1℃
  • 맑음합천5.8℃
  • 맑음의령군3.6℃
  • 맑음이천5.3℃
  • 맑음서귀포14.4℃
  • 구름조금남원7.1℃
  • 맑음울산10.3℃
  • 맑음장흥4.7℃
  • 맑음강릉9.0℃
  • 맑음정선군1.9℃
  • 구름많음거창4.7℃
  • 구름많음장수3.8℃
  • 맑음백령도12.6℃
  • 맑음양평6.1℃
  • 맑음남해10.1℃
  • 맑음영주3.2℃
  • 맑음완도9.6℃
  • 맑음속초7.1℃
  • 맑음통영10.4℃
  • 구름조금부여5.7℃
  • 맑음정읍7.3℃
  • 맑음태백2.8℃
  • 맑음진주4.6℃
  • 맑음철원3.4℃
  • 맑음대관령0.5℃
  • 맑음봉화1.6℃
  • 구름조금추풍령4.9℃
  • 맑음광주11.3℃
  • 맑음보성군6.7℃
  • 맑음북창원10.9℃
  • 맑음전주9.3℃
  • 구름많음임실5.5℃
  • 맑음청주9.6℃
  • 맑음흑산도11.0℃
  • 맑음동두천6.5℃
  • 맑음대구8.2℃
  • 맑음서울9.5℃
  • 맑음광양시10.8℃
  • 맑음제천2.7℃
  • 구름조금보령7.8℃
  • 구름조금구미5.7℃
  • 맑음울진8.0℃
  • 맑음양산시9.5℃
  • 맑음춘천4.1℃
  • 맑음순창군5.7℃
  • 맑음영광군7.0℃
  • 맑음울릉도12.4℃
  • 맑음영월4.7℃
  • 맑음김해시11.1℃
  • 맑음고산13.9℃
  • 맑음원주6.0℃
  • 맑음순천4.1℃
  • 구름많음영덕7.7℃
  • 맑음밀양7.0℃
  • 구름조금문경5.9℃
  • 맑음고창7.1℃
  • 맑음북강릉7.1℃
  • 구름많음보은4.8℃
  • 맑음홍천4.6℃
  • 구름조금부산13.1℃
  • 맑음동해8.1℃
  • 맑음북춘천3.7℃
  • 맑음고흥4.6℃
  • 맑음강진군6.8℃
  • 맑음인천10.4℃
  • 맑음진도군5.8℃
  • 맑음북부산8.9℃
  • 맑음제주13.1℃
  • 구름많음군산8.2℃
  • 맑음인제3.2℃
  • 맑음산청5.4℃
  • 맑음창원11.8℃
  • 구름조금함양군4.1℃
  • 구름조금상주5.5℃
  • 맑음고창군6.9℃
  • 맑음수원7.5℃
  • 맑음세종7.5℃
  • 맑음대전7.9℃
  • 맑음홍성5.9℃
  • 맑음강화6.3℃
  • 구름조금청송군2.9℃
  • 맑음목포11.1℃
  • 구름많음부안7.2℃
  • 맑음서산5.5℃
  • 맑음경주시6.5℃
  • 맑음해남6.0℃
  • 맑음영천5.5℃
  • 맑음천안5.8℃
  • 맑음여수12.3℃
  • 맑음성산11.4℃
  • 구름조금포항10.5℃
  • 맑음거제9.8℃
  • 구름많음의성3.7℃
  • 맑음파주4.1℃
  • 맑음안동5.3℃
  • 2025.11.15 (토)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나스미디어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25% 오른 2만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동안 이 회사의 취급고와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해왔지만 작년에는 연결 취급고 -1.5%, 매출액 -3.7% 감소하며 경기 부진의 직격탄을 맞았다고 SK증권이 진단했다.

디지털 광고는 956억원(-12.3%)으로 SA 경쟁 심화로 취급고 감소와 수수료율 하락을 겪으며 부진한 반면 모바일 플랫폼은 512억원으로 전년대비 18.0% 성장, N 스위치·스테이션·브릿지, 애드믹서·패커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

작년 연결 영업이익은 205억원(-37.9%)으로 AI 관련 인력 30여명 충원, 서버비 증가, 대행사 파산에 따른 일회성 대손상각비 발생 등으로 부진했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에 설립돼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