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 비북강릉15.9℃
  • 흐림합천20.0℃
  • 비여수23.1℃
  • 비인천17.5℃
  • 흐림부여18.6℃
  • 흐림창원23.3℃
  • 비수원17.3℃
  • 흐림목포24.4℃
  • 흐림장흥22.8℃
  • 흐림진도군26.1℃
  • 흐림전주23.5℃
  • 흐림강화17.4℃
  • 흐림함양군20.6℃
  • 흐림광주23.0℃
  • 구름많음남해21.6℃
  • 비대전19.4℃
  • 흐림추풍령18.1℃
  • 비울릉도19.1℃
  • 흐림울산19.9℃
  • 흐림정읍24.8℃
  • 흐림김해시22.2℃
  • 흐림강릉17.2℃
  • 흐림고창23.0℃
  • 흐림대구19.8℃
  • 비흑산도24.3℃
  • 흐림장수20.0℃
  • 흐림진주19.2℃
  • 흐림고산27.8℃
  • 구름많음광양시22.2℃
  • 흐림천안18.0℃
  • 흐림서청주18.0℃
  • 흐림밀양21.4℃
  • 흐림부산23.3℃
  • 흐림거창19.3℃
  • 흐림경주시19.7℃
  • 흐림고흥22.9℃
  • 흐림고창군23.7℃
  • 흐림산청19.8℃
  • 흐림영월16.6℃
  • 흐림원주16.8℃
  • 구름많음성산26.2℃
  • 흐림파주16.8℃
  • 흐림제천16.3℃
  • 비서울17.6℃
  • 흐림영천18.8℃
  • 흐림보성군21.8℃
  • 흐림군산22.5℃
  • 흐림강진군22.6℃
  • 흐림남원22.3℃
  • 흐림대관령12.3℃
  • 흐림동해16.6℃
  • 흐림철원16.6℃
  • 흐림거제23.2℃
  • 비백령도17.1℃
  • 비홍성17.8℃
  • 흐림문경17.0℃
  • 흐림포항19.7℃
  • 흐림보은18.8℃
  • 흐림해남25.6℃
  • 흐림청송군17.8℃
  • 흐림북창원23.4℃
  • 흐림동두천16.7℃
  • 흐림구미19.8℃
  • 흐림울진17.1℃
  • 흐림홍천16.2℃
  • 비청주19.5℃
  • 흐림양평17.4℃
  • 흐림금산20.3℃
  • 흐림충주19.2℃
  • 흐림북부산23.2℃
  • 흐림속초16.2℃
  • 흐림양산시23.2℃
  • 흐림영광군23.7℃
  • 흐림순창군21.7℃
  • 비북춘천16.6℃
  • 흐림인제14.9℃
  • 흐림상주17.2℃
  • 흐림완도24.4℃
  • 흐림영주16.5℃
  • 흐림보령22.0℃
  • 흐림영덕17.4℃
  • 흐림세종18.9℃
  • 흐림이천17.3℃
  • 흐림봉화16.5℃
  • 흐림순천19.5℃
  • 흐림임실21.8℃
  • 흐림통영23.3℃
  • 흐림안동17.3℃
  • 흐림춘천16.6℃
  • 흐림정선군15.5℃
  • 흐림의성18.2℃
  • 흐림제주25.9℃
  • 흐림태백14.1℃
  • 흐림서귀포27.8℃
  • 흐림서산17.7℃
  • 흐림의령군19.5℃
  • 흐림부안23.8℃
  • 2025.09.20 (토)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나스미디어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25% 오른 2만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동안 이 회사의 취급고와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해왔지만 작년에는 연결 취급고 -1.5%, 매출액 -3.7% 감소하며 경기 부진의 직격탄을 맞았다고 SK증권이 진단했다.

디지털 광고는 956억원(-12.3%)으로 SA 경쟁 심화로 취급고 감소와 수수료율 하락을 겪으며 부진한 반면 모바일 플랫폼은 512억원으로 전년대비 18.0% 성장, N 스위치·스테이션·브릿지, 애드믹서·패커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

작년 연결 영업이익은 205억원(-37.9%)으로 AI 관련 인력 30여명 충원, 서버비 증가, 대행사 파산에 따른 일회성 대손상각비 발생 등으로 부진했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에 설립돼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