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95% 오른 2만6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1조504억원, 516억원이 될 것이라고 교보증권이 전망했다. 소재 부문은 1분기에 이어 좋은 흐름을 유지해나갈 수 있을것으로 봤다.
식품 업체 중 이익 회복세가 고무적인 점이 긍정적이다. 식품 매출은 YoY 4.2% 증가하고 대형마트 트래픽 감소 등 영향으로 업황은 부진한 것으로 파악되나 작년 하반기 가격 인상 효과 일부 존재한다.
또한 이익도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 및 창고 효율화 등으로 긍정적이다. 소재 매출은 YoY 5.1%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분당은 마진스프레드 견조한 흐름 지속되며 OPM은 highsingle이고 바이오 부문은 유럽향 액상 라이신 판매가 견조하다.
또한 군산 공장(BIO 공장) 통합 운영을 통한 유틸리티 비용을 절감 중이고 3월 중순부터 라이신 스팟 가격 반등세 감안시 하반기 갈수록 시차를 두고 개선될 것으로 봤다.
대상은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할 목적으로 1956년 1월 31일에 설립됐으며 1970년 상장했다.
식품사업은 국내 대표적인 종합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미원' 등의 조미료류, 식초,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육가공식품, 냉동식품 등을 판매한다.
소재사업은 국내 최대의 전분 및 전분당 생산규모를 보유한 전분당 사업과 바이오 사업으로 구성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