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6.78% 내린 3만50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종목의 투자포인트는 Micro Display 시장의 성장과 함께 수혜가 기대된다고 유진투자증권이 진단했다.
또한 글로벌 AR/MR 시장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의 DDIC 수요가 급증하며 큰 폭의 실적 성장을 기대했다. 특히 이 회사는 설립 이후 Micro/Mini-LED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에 최적화된 LED 구동 기술 특허를 확보했다.
지난 2019년 프랑스 A사와 미국 M사와 협력 개발 계약을 체결해 AR/MR용 웨어러블 안경기기에 탑재되는 초소형 디스플레이 엔진용 CMOS Backplane 개발을 완료했다.
AR/MR 웨어러블 기기용 상용목적의 CMOS backplane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2021년 S사에 납품을 완료했다.
현재 주가는 2026년 예상실적 기준 PER 13.4배 수준이다. 내년에 AR/MR 제품이 본격 성장하며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사피엔반도체는 2017년 설립돼 이달 스팩소멸 변경상장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반도체(DDIC) 설계기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 제품을 연구·개발해 전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초대형·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 DDIC 칩셋과 초소형 디스플레이 엔진용 Micro-LED CMOS Backplane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설계 및 제작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