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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우리금융그룹 |
[CWN 김보람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조7554억원을 시현했다고 25일 밝혔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9314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자이익은 전년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비이자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5% 급증하며 이익 성장세를 견인했다. 수수료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
그룹 대손비용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관련 충당금 800억원을 2분기에 추가 적립했음에도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7757억원을 기록했다.
NPL(무수익여신)비율은 그룹 0.56%, 은행 0.23%로 전년 말 대비 소폭 상승했다.
그룹 보통주자본비율은 환율상승 등에도 전분기 대비 약 10bp(1bp=0.01%포인트) 상승했으며 그룹 판매관리비용률은 39.9%로 2019년 지주 설립 후 처음으로 40%를 밑돌았다.
주요 계열사 우리은행 2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8840억원을 기록했다.
△우리카드(550억원) △우리금융캐피탈(470억원) 순이익도 각각 87.8%, 42.4% 늘었다.
다만 △우리종합금융은 순손실(90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우리금융은 2분기 배당금을 주당 180원으로 결정하고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발표했다.
중장기 밸류업 목표를 '보통주자본비율 기반 주주환원 역량 제고'로 설정 △지속가능 자기자본이익률(ROE) 10% △보통주자본비율 13% △총주주환원율 50% 등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밸류업 핵심인 총주주환원율은 보통주자본비율 12.5%~13.0% 구간에서는 40%까지, 13.0% 초과 시에는 50%까지 확대하는 로드맵을 제시했다. 특히 보통주자본비율 12.5%를 오는 2025년까지 조기 달성해 주주환원의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금융은 업종 내 높은 수준의 ROE 시현, 비은행 부문 인수·합병(M&A) 등 성장동력을 확보해 업계 최고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노력해왔다"며 "우리금융은 그간 각종 인프라 정비와 밸류업 계획 마련 등을 통해 1등 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모멘텀을 확보한 만큼 앞으로 시장 기대 수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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