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9.51% 오른 2만1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지난 2015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Spin-off(기술창업)해 설립된 회사로 지상국 시스템 설계, 구축을 통해 위성영상 데이터 수신, 처리, 분석까지 모두 서비스가 가능한 위성 데이터 All-in-one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이 회사의 사업부문별 매출구성을 살펴보면 지상국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위성(저궤도·정지궤도) 관제 임무를 위한 지상시스템 개발 및 통합) 77.9%, GSaaS 네트워크 솔루션(우주지상국을 통해 위성데이터를 수신하고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6.4%, Value-Added 위성영상 활용 솔루션(표준 위성영상의 분석 및 활용을 통해 위성데이터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 6.1%, 위성영상 생성을 위한 데이터 처리 솔루션(수신된 위성데이터에 대한 전처리로 표준 위성영상으로 가공하는 서비스) 4.2%, 기타 5.4% 등이다.
컨텍은 우주산업 Downstream 분야 중에서도 우주 지상국 설계, 구축, 운용부터 위성 데이터 수신, 처리, 분석·활용이 모두 가능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2015년 1월 5일에 설립됐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 규정에 의거한 벤처기업에 해당되며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쎄스, 씨에스오, Contec Space S.ar.l. 등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다.
2023년 11월 9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