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48% 오른 3만9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같은 오름세는 주력 고객사인 CosRX를 필두로 코스메카코리아, 한국콜마 등 전반적인 제조자개발생산(ODM) 고객사로부터 주문이 폭증하고 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증권가는 K-뷰티 시장을 선도 중인 CosRx의 국내 유일 상장 벤더라는 점에서 프리미엄 부여가 합당하다고 분석했다.
이 회사는 2022년부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의 대형 브랜드사와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공동개발을 시작했다. 신제품 개발은 올해 상반기 완료하고 빠르면 하반기부터 공급할 것으로 예상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2017년 설립됐으며 화장품 원료 소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20년 2월 사옥 및 공장동을 완공해 조직체계 구축 및 신규기술확보를 위한 부설연구소 증설, GMP인증에 준하는 최신 생산시설 및 Capa를 확보했다.
천연물 신규공법을 기본으로 화장품 소재의 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발효미생물을 통해 새로운 신소재 개발 및 기획방식, 화장품안정성을 자체 검증가능한 효능기술 확보로 운영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