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8% 오른 45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이 회사가 작년 국내 이차전지 업계의 ESG 관심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이 회사 최윤호 사장은 작년 초부터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작년 한 해 동안 1479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했다. 작년 5월엔 최 사장이 직접 ESG 경영 실천에 나서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을 제안했으며 이어 6월엔 임원진을 대상으로 ESG워크숍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특히 배터리 업계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해 관심을 받았다.
삼성SDI는 중·대형전지, 소형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하고 있다.
자동차용 중형전지는 고효율, 고용량 리튬이온 2차전지를 개발하고 이를 자동차 완성업체에 공급한다.
소형전지는 원형, 파우치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스마트폰, Note PC, 전동공구 등의 휴대 제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전지에도 사용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