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기업·구직자 모두에 풍성한 혜택
![]() |
▲ KB국민은행이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 KB국민은행 |
[CWN 권이민수 기자] KB국민은행이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 첫 시작 이후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8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5300여사의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6000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했다. 취업으로 이어진 사례는 총 3만8000여건이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 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람회 현장에는 △면접관 입장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면접 스터디존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더불어 적극적인 구직자의 면접 참여를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현장 지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채용 부스 가운데 ‘기업컬처존’을 시범 운영한다. 기업컬처존은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이다. 직원 복지를 포함한 기업의 문화와 비전을 구직자에게 제시하며 채용공고 게시대에도 기업의 자랑 및 한 줄 소개 등을 강조해 운영한다.
구인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폭넓게 준비했다.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씩 기업별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지원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축사에서 “KB굿잡은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와 중소·중견 기업의 성장에 크게 이바지해왔다”며 “대한민국은 인재가 최고의 자원인 만큼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청년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과 지역맞춤형 인재 양성,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 및 취약계층·구직단념 청년 지원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