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김혜자·백종원 아성에 이장우 도전” 편의점 3사 ‘도시락 전쟁’

  • 맑음경주시27.3℃
  • 맑음성산27.8℃
  • 구름많음전주27.4℃
  • 구름많음부여23.6℃
  • 맑음부산27.9℃
  • 천둥번개청주25.2℃
  • 맑음여수26.8℃
  • 맑음산청25.6℃
  • 흐림속초25.5℃
  • 맑음장흥25.4℃
  • 흐림인제22.3℃
  • 맑음고산28.3℃
  • 맑음합천27.2℃
  • 맑음북부산28.3℃
  • 맑음광주27.9℃
  • 흐림이천22.4℃
  • 맑음창원27.6℃
  • 구름많음금산26.0℃
  • 구름조금장수23.5℃
  • 흐림충주22.3℃
  • 흐림인천23.2℃
  • 맑음흑산도25.8℃
  • 흐림태백21.0℃
  • 구름조금구미26.8℃
  • 맑음영광군27.0℃
  • 맑음고창군25.7℃
  • 흐림보은23.0℃
  • 흐림정선군21.8℃
  • 구름많음대전23.4℃
  • 맑음고창27.1℃
  • 흐림영월21.8℃
  • 구름많음백령도22.8℃
  • 맑음목포27.8℃
  • 맑음김해시27.2℃
  • 흐림서울23.7℃
  • 맑음진도군26.5℃
  • 구름많음울릉도26.1℃
  • 구름많음울진23.2℃
  • 구름많음포항28.4℃
  • 구름조금거제27.0℃
  • 흐림대관령20.1℃
  • 구름많음철원22.6℃
  • 맑음고흥26.9℃
  • 맑음밀양28.7℃
  • 흐림천안23.2℃
  • 맑음강진군26.8℃
  • 맑음제주29.3℃
  • 흐림강릉26.4℃
  • 맑음완도27.1℃
  • 흐림제천21.4℃
  • 구름많음청송군23.9℃
  • 흐림세종23.3℃
  • 구름많음영덕25.7℃
  • 흐림서산23.0℃
  • 맑음남원26.6℃
  • 흐림문경23.6℃
  • 맑음함양군25.5℃
  • 구름많음영천24.7℃
  • 흐림봉화21.5℃
  • 맑음거창25.1℃
  • 비홍성23.2℃
  • 맑음보성군26.5℃
  • 흐림원주22.6℃
  • 맑음임실25.0℃
  • 맑음의령군26.5℃
  • 맑음서귀포29.0℃
  • 구름많음강화22.4℃
  • 비수원22.8℃
  • 흐림영주22.2℃
  • 구름많음의성25.5℃
  • 맑음해남26.5℃
  • 흐림양평22.3℃
  • 구름많음파주22.2℃
  • 맑음울산27.6℃
  • 맑음대구27.8℃
  • 맑음순창군27.0℃
  • 구름많음통영27.1℃
  • 구름조금군산27.3℃
  • 구름많음안동24.1℃
  • 맑음정읍27.4℃
  • 맑음광양시27.1℃
  • 구름많음춘천22.7℃
  • 흐림홍천22.8℃
  • 맑음남해26.8℃
  • 흐림보령23.7℃
  • 흐림동해24.2℃
  • 흐림서청주23.2℃
  • 구름많음동두천22.0℃
  • 구름많음추풍령25.7℃
  • 맑음순천24.8℃
  • 맑음양산시28.5℃
  • 맑음진주26.8℃
  • 구름조금부안26.6℃
  • 구름많음상주25.1℃
  • 맑음북창원28.0℃
  • 구름많음북춘천22.7℃
  • 흐림북강릉24.4℃
  • 2025.09.16 (화)

“김혜자·백종원 아성에 이장우 도전” 편의점 3사 ‘도시락 전쟁’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3-30 05:00:28
  • -
  • +
  • 인쇄
세븐일레븐, ‘먹방 배우’ 이장우로 돌풍…친근감이 무기
GS25, 김혜자와 장기간 협업으로 호평…‘어머니’로 어필
CU, 백종원 도시락으로 여전히 강세…“노하우 전수받아”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맞장우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CWN 조승범 기자] 가성비에 고품질을 표방하는 편의점 3사의 ‘도시락 전쟁’이 뜨겁다.

최근 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한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를 출시해 GS25 ‘혜자로운 도시락’과 CU의 ‘백종원 간편식’과 피할 수 없는 한판 대결에 나섰다. 이렇듯 편의점 3사가 유명인들을 모델로 내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한창인 것이다.

세븐일레븐과 이장우가 협업해 내놓은 도시락은 지난 19일 첫 출시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상품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맞장우’로 정했다. 업체 측은 지난 27일 맛장우 간편식 5종이 출시 이후 3월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약 35만개 팔렸다고 밝혔다.

이장우는 MBC ‘나혼자산다’를 비롯한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음식을 사랑하는 이미지로 어필했고, 이를 통해 ‘맛잘알(맛을 잘 아는 사람)’ 대표 배우로 단숨에 부각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CWN에 “이장우씨가 방송에서도 잘 먹는 콘셉트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면서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연예인이나 유명인을 모델로 앞세운 마케팅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이같은 마케팅 전략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일명 ‘유명인 도시락’의 선두두자는 GS25다. 지난 2010년 처음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은 약 7년의 판매기간 동안 누적 매출 1조원에 이를 정도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GS25 측은 김혜자 도시락이 지난해 2월 재출시한 이후 1년 만에 2800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GS25 관계자는 “김혜자 선생님의 경우, 우리나라 고유의 어머니상”이라며 “이러한 이미지와 자사가 정성스럽게 상품을 만드는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본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김 선생님이 평소 불우한 이웃들에게 사랑을 많이 베풀어온 점, 그런 그가 GS25 도시락의 푸짐함과 높은 퀄리티에 만족했다는 점 등이 양자 간 도시락 협업이 탄생하게 된 뒷배경”이라고 부연했다.

GS25 관계자는 향후 도시락 사업의 방향에 대해 “고물가 시대에 MZ세대와 고객들이 마음 편히 저희 도시락을 드시고 힐링이 되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U는 요리연구가 겸 사업가 백종원을 모델로 편의점 도시락을 판매 중인데,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김밥·맥주·막걸리 등 500여종의 제품이 누적 판매 4억개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CU 관계자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직접 도시락 제작 기획 및 개발에 참여했고 컨펌까지 해줬다”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국내에서 손꼽히는 요리연구가가 CU에 노하우를 전수해준 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