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0.73% 오른 2825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같은 급등은 30조원 규모의 체코 신규 원전 건설 프로젝트 수주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체코 신규원전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할 사업자가 다음주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한국의 수주 가능성에 베팅하는 수급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체코 정부는 다음주 신규 원전 건설 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4월 29일 사업 참여를 위한 최종 입찰서를 제출했고 프랑스전력공사(EDF)와 수주 경쟁을 벌이고 있다.
우리기술은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해상풍력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눠 사업을 하고 있다.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이다.
2023년 12월 5일 10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4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