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6.73% 오른 1만83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주가가 너무 떨어져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된다며 투자의견을 '단기매수'(trading buy)에서 '매수'로 올리고 목표주가 2만5000원은 유지했다고 IBK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조 단위 기업가치 잠재력을 가진 라이온하트와 엑스엘게임즈 외에도 투자한 10여개 게임 개발사의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며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를 밑돌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내년에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프로젝트 Q' 등 대형 신작 3개의 출시가 예정된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봤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 플랫폼 기반 PC, 모바일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의 개발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까지 한다.
PC게임의 주요 서비스 타이틀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아키에이지', '이터널 리턴' 등으로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는 PC방과 Daum 포털 그리고 해외는 STEAM 플랫폼 및 자사 메인페이지를 통한 판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