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BMW 고성능 M5와 ′신차용 타이어′로 궁합 맞춘다

  • 구름조금울진29.1℃
  • 흐림동두천25.1℃
  • 흐림순천27.9℃
  • 구름조금목포31.7℃
  • 구름많음서울30.0℃
  • 구름조금울릉도30.1℃
  • 구름많음수원29.7℃
  • 맑음여수30.8℃
  • 구름많음원주28.3℃
  • 구름많음서청주31.6℃
  • 구름많음울산32.2℃
  • 구름많음천안31.0℃
  • 구름많음임실30.4℃
  • 흐림의성27.5℃
  • 구름조금부안31.9℃
  • 구름조금고창31.7℃
  • 구름조금진도군32.1℃
  • 구름많음광주31.1℃
  • 흐림홍천27.1℃
  • 맑음고창군32.1℃
  • 구름많음함양군31.5℃
  • 구름많음남해30.1℃
  • 구름조금서귀포33.2℃
  • 맑음고흥32.4℃
  • 흐림청주32.4℃
  • 구름조금진주31.1℃
  • 구름많음충주31.7℃
  • 구름많음대전31.5℃
  • 구름조금보성군32.1℃
  • 구름많음철원27.9℃
  • 구름많음양평26.8℃
  • 구름많음영천33.3℃
  • 맑음고산30.6℃
  • 구름많음대구33.5℃
  • 구름많음대관령24.7℃
  • 맑음거창31.9℃
  • 구름많음인천29.6℃
  • 구름조금북강릉32.1℃
  • 구름많음순창군31.7℃
  • 구름많음금산28.5℃
  • 구름많음경주시34.0℃
  • 맑음상주32.4℃
  • 맑음통영31.5℃
  • 맑음의령군31.1℃
  • 구름많음전주29.7℃
  • 구름많음문경31.5℃
  • 흐림밀양30.0℃
  • 흐림봉화29.7℃
  • 구름많음서산30.0℃
  • 구름많음장수28.9℃
  • 맑음추풍령30.7℃
  • 구름조금완도32.3℃
  • 구름많음세종29.7℃
  • 구름많음산청30.3℃
  • 흐림북창원30.1℃
  • 구름조금제주33.6℃
  • 구름조금흑산도32.4℃
  • 흐림인제26.0℃
  • 구름많음영주31.2℃
  • 구름많음홍성31.0℃
  • 구름많음영덕34.3℃
  • 구름많음포항34.7℃
  • 구름조금구미31.9℃
  • 흐림제천28.0℃
  • 구름조금강진군32.6℃
  • 흐림속초30.2℃
  • 구름많음광양시30.8℃
  • 구름조금영광군32.2℃
  • 구름많음거제29.4℃
  • 구름조금보은31.4℃
  • 구름조금성산32.0℃
  • 구름많음강화28.3℃
  • 구름조금해남32.0℃
  • 흐림안동31.6℃
  • 구름많음태백27.3℃
  • 맑음정읍32.2℃
  • 구름많음이천29.6℃
  • 맑음합천31.9℃
  • 구름많음영월29.6℃
  • 흐림북부산30.1℃
  • 구름많음강릉32.8℃
  • 비북춘천27.2℃
  • 구름많음남원31.2℃
  • 구름많음부여31.4℃
  • 흐림청송군33.3℃
  • 구름조금장흥31.7℃
  • 구름많음동해31.1℃
  • 흐림춘천25.6℃
  • 흐림양산시30.5℃
  • 비백령도24.4℃
  • 흐림김해시29.4℃
  • 구름조금창원30.2℃
  • 구름많음군산31.4℃
  • 구름조금부산31.5℃
  • 구름많음정선군32.3℃
  • 구름조금보령31.1℃
  • 구름많음파주26.1℃
  • 2025.09.06 (토)

한국타이어, BMW 고성능 M5와 '신차용 타이어'로 궁합 맞춘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5:44:34
  • -
  • +
  • 인쇄
'벤투스 S1 에보Z' 신차용으로 공급
고중량 M5 최적화 타이어 3년간 개발
▲한국타이어가 BMW 고성능 세단 M5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BMW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Z'를 신차용 제품으로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기존 모델보다 중량이 늘어난 M5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3년간 개발해 BMW의 오리지널 타이어 심볼인 ‘스타마크’를 획득했다.

벤투스 S1 에보Z는 고성능 세단 주행 역학과 낮은 회전 저항이 구현되는 것은 물론 연료 소비를 줄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무거워진 하중에도 조종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접촉면과 트레드 블록 사이에 넓은 간격을 유지하고 강화된 하이브리드 벨트를 적용했다.

또한 트레드에는 M5의 핸들링 특성에 맞게 전용 소재를 적용시켰다. 다양한 고성능 수지를 추가해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 최적의 그립력을 제공하며 뛰어난 주행 역학으로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안전과 내구성을 위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와 나르도 트랙에서 테스트 주행도 진행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