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 구름많음동해25.1℃
  • 구름많음정선군22.8℃
  • 흐림밀양27.4℃
  • 구름많음태백22.8℃
  • 구름조금영광군25.5℃
  • 흐림서울28.0℃
  • 흐림구미26.3℃
  • 구름조금인천26.3℃
  • 구름많음경주시26.7℃
  • 구름많음대관령21.7℃
  • 흐림의성26.0℃
  • 흐림거창24.5℃
  • 흐림봉화23.0℃
  • 구름조금강릉27.1℃
  • 구름조금목포26.8℃
  • 흐림장수23.3℃
  • 구름조금광양시26.3℃
  • 흐림서청주25.5℃
  • 구름조금보성군26.3℃
  • 맑음백령도23.6℃
  • 흐림보은24.6℃
  • 구름많음서산25.2℃
  • 구름조금의령군24.9℃
  • 구름많음양산시27.3℃
  • 구름많음보령25.2℃
  • 구름많음인제22.7℃
  • 구름조금통영25.6℃
  • 맑음제주28.1℃
  • 구름조금강진군26.5℃
  • 흐림이천23.4℃
  • 구름많음수원25.9℃
  • 흐림충주24.3℃
  • 구름조금부산27.1℃
  • 흐림부안26.1℃
  • 구름많음순창군24.3℃
  • 구름조금거제25.7℃
  • 구름많음영천26.2℃
  • 구름조금강화23.0℃
  • 구름조금북창원27.5℃
  • 흐림영주23.4℃
  • 흐림전주27.1℃
  • 맑음완도25.9℃
  • 흐림대전26.0℃
  • 맑음고산27.6℃
  • 구름조금창원26.0℃
  • 흐림청송군25.1℃
  • 구름많음부여24.6℃
  • 구름조금고흥26.1℃
  • 맑음철원25.1℃
  • 흐림원주25.7℃
  • 구름많음양평24.9℃
  • 구름조금흑산도24.8℃
  • 맑음성산27.0℃
  • 구름조금광주25.0℃
  • 구름조금산청24.8℃
  • 구름조금속초24.9℃
  • 흐림상주25.1℃
  • 흐림임실24.1℃
  • 흐림금산26.4℃
  • 구름많음고창군25.3℃
  • 흐림제천23.0℃
  • 흐림영덕23.5℃
  • 구름조금장흥25.6℃
  • 구름많음함양군24.7℃
  • 흐림추풍령24.4℃
  • 흐림안동26.2℃
  • 구름조금남해24.9℃
  • 흐림홍성26.2℃
  • 흐림문경23.6℃
  • 구름많음북춘천24.2℃
  • 흐림울릉도24.8℃
  • 맑음파주23.1℃
  • 흐림천안24.6℃
  • 구름조금여수26.4℃
  • 구름많음춘천25.3℃
  • 흐림정읍25.6℃
  • 구름조금김해시26.2℃
  • 흐림울진24.9℃
  • 흐림세종24.9℃
  • 구름많음대구27.1℃
  • 구름많음홍천24.7℃
  • 구름조금남원24.4℃
  • 구름조금고창25.9℃
  • 구름조금순천23.8℃
  • 구름조금해남26.0℃
  • 구름많음합천25.0℃
  • 흐림포항26.3℃
  • 흐림영월23.5℃
  • 구름조금진도군25.5℃
  • 맑음북강릉24.4℃
  • 흐림군산26.2℃
  • 흐림청주28.0℃
  • 구름조금동두천25.2℃
  • 흐림울산25.6℃
  • 구름조금북부산27.6℃
  • 구름조금진주24.8℃
  • 맑음서귀포28.7℃
  • 2025.09.15 (월)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5:01:16
  • -
  • +
  • 인쇄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광고계 블루칩'다운 모습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01,5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80 미디어지수 631,881 소통지수 900,766 커뮤니티지수 856,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2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4,919와 비교해보면 33.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공감하다, 사랑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은행, 삼다수, 유튜브'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로 분석되었다"고 분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