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하루 거래액 1000억원 기록

  • 흐림제천17.5℃
  • 흐림광양시23.2℃
  • 흐림북부산24.1℃
  • 흐림의성21.7℃
  • 흐림양평19.3℃
  • 흐림이천18.7℃
  • 흐림울산21.5℃
  • 비대전20.9℃
  • 흐림고창군24.1℃
  • 비서울19.0℃
  • 흐림강화18.4℃
  • 흐림금산21.2℃
  • 흐림보령20.6℃
  • 흐림제주27.4℃
  • 흐림합천22.5℃
  • 흐림춘천18.8℃
  • 비청주20.3℃
  • 흐림봉화15.6℃
  • 흐림장수20.6℃
  • 흐림강진군24.3℃
  • 흐림영천21.2℃
  • 비홍성19.8℃
  • 흐림정선군17.7℃
  • 흐림울릉도20.0℃
  • 흐림문경18.7℃
  • 흐림고창24.2℃
  • 흐림청송군19.5℃
  • 흐림순창군23.0℃
  • 흐림추풍령19.2℃
  • 흐림진도군24.3℃
  • 흐림천안18.5℃
  • 흐림태백14.5℃
  • 흐림동두천18.7℃
  • 비인천19.4℃
  • 흐림김해시23.2℃
  • 흐림홍천19.1℃
  • 흐림부여20.0℃
  • 흐림원주19.4℃
  • 흐림상주20.2℃
  • 흐림흑산도23.2℃
  • 흐림목포24.2℃
  • 흐림함양군21.8℃
  • 흐림군산21.1℃
  • 흐림충주18.2℃
  • 흐림해남24.3℃
  • 흐림완도24.0℃
  • 흐림거창21.2℃
  • 흐림인제17.3℃
  • 흐림강릉20.1℃
  • 흐림창원24.3℃
  • 흐림울진19.3℃
  • 흐림광주24.1℃
  • 흐림보은19.4℃
  • 흐림진주22.2℃
  • 흐림보성군23.9℃
  • 흐림북창원25.1℃
  • 비수원19.4℃
  • 흐림부안23.7℃
  • 흐림영주17.5℃
  • 흐림대관령13.8℃
  • 비백령도17.5℃
  • 흐림남원22.6℃
  • 흐림속초18.8℃
  • 흐림고흥24.1℃
  • 흐림순천22.4℃
  • 흐림부산24.0℃
  • 흐림서산19.1℃
  • 구름많음통영24.2℃
  • 흐림안동20.5℃
  • 구름많음성산27.1℃
  • 흐림임실21.5℃
  • 흐림세종20.2℃
  • 흐림구미21.9℃
  • 흐림정읍23.8℃
  • 구름많음남해23.8℃
  • 흐림포항22.1℃
  • 흐림밀양24.8℃
  • 흐림의령군22.2℃
  • 흐림영덕19.7℃
  • 흐림동해19.5℃
  • 흐림전주23.6℃
  • 구름많음서귀포27.6℃
  • 흐림영월18.3℃
  • 흐림서청주18.4℃
  • 비북강릉18.8℃
  • 구름많음여수24.1℃
  • 흐림양산시23.9℃
  • 비북춘천18.8℃
  • 구름많음거제23.7℃
  • 흐림철원18.5℃
  • 구름많음고산27.0℃
  • 흐림영광군24.2℃
  • 흐림경주시21.3℃
  • 흐림장흥23.5℃
  • 흐림파주18.2℃
  • 흐림대구21.9℃
  • 흐림산청22.1℃
  • 2025.09.19 (금)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하루 거래액 1000억원 기록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5:02:13
  • -
  • +
  • 인쇄
고객 참여형 이벤트에 총 100만명 참여
▲ 사진=G마켓
[CWN 조승범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첫날 매출이 약 1000억원을 넘겼다고 8일 밝혔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인 지난 7일 하루 113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행사였던 지난해 11월 빅스마일데이에 비해 10%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이는 중국 이커머스로 대표되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월 평균 결제추정액(약 2700억원)의 40%가 넘는 규모이며, 테무의 1분기 결제추정액(약 911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디지털기기와 생활가전이 첫날 실적을 견인했다. 전일 G마켓과 옥션 누적 랭킹 1위는 하루만에 40억원어치 이상 팔린 로보락 로봇청소기(S8 MaxV Ultra)다. LG에어컨, 삼성냉장고, LG 제습기 등 디지털가전 외에도 콜라, 물티슈, 쌀 등 생필품 품목들도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쇼핑지원금을 랜덤 지급하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이벤트와 현대차 캐스퍼 경품 추첨 이벤트 등에 총 100만여명이 참여했으며, 첫날 진행한 총 6회의 라이브 방송은 누적시청자 수 300만명을 넘어섰다.

연회비를 내린 멤버십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좋았다. 연회비 4900원 인하 혜택에 힘입어, 7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자가 몰려 역대 하루 최대 가입자 수를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 가입자 수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숫자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거래액 중 60%가 멤버십 회원을 통해 발생했고, 이들이 구입한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는 일반 회원 대비 23%가량 높았다.

G마켓 관계자는 “행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첫날의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