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 통해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 제공"
![]() |
▲2024 삼성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 메인 현수막. 사진=삼성전기 |
올해 SCC 행사는 이날부터 10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기는 핵심 성장 동력인 AI와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 고객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확인하도록 MLCC 제조 생산라인도 공개한다.
행사는 제품 지식을 높이기 위해 2004년 세일즈 파트너 고객 13개 업체, 30여 명으로 처음 개최됐다. 이후 2009년부터 IT 등 주요 거래선 고객을 초청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해 150여 개사의 25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특히 20년간 참여하는 고객사의 사업 분야도 큰 변화를 보였다. 초기에는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 등의 IT 거래선 참여했지만, 최근에는 자율주행·전기차, 서버·AI 등 전장 산업으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올해 전체 참가 회사와 인원 중 산업·전장 업체 비중은 50%로 증가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직접 행사에 참여해 "삼성전기의 지난 20년간의 성장은 바로 여기 앞에 계신 고객분들 덕분이다"라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AI·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고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기는 SCC 행사 외에도 고객의 이해를 돕고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전장 고객 초청행사(SAT), 고객 대상 웨비나(Webinar)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전자산업 트렌드에 맞게 체질 개선을 통한 미래 성장 시장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IT 영역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전장 등 성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