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1분 현재 2.02% 내린 41만1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에 대해 출하량과 수익성이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다올투자증권이 판단했다. 이에 목표주가 5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 주가 25E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12.6배로 경쟁사 LG에너지솔루션 대비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다며 출하량과 수익성이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고 전고체 배터리 양산 시점이 2027년으로 가장 빠르다는 점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1분기 매출액은 5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225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유럽 내 중국산 전기차(EV) 비중이 확대되며 비중국산 배터리 수요가 감소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전기차 세그먼트에 속하는 고객사들의 양호한 판매량으로 출하량은 오히려 증가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삼성SDI는 중·대형전지, 소형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하고 있다.
자동차용 중형전지는 고효율, 고용량 리튬이온 2차전지를 개발하고 이를 자동차 완성업체에 공급한다.
소형전지는 원형, 파우치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스마트폰, Note PC, 전동공구 등의 휴대 제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전지에도 사용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