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3분 현재 3.53% 오른 22만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생산시설 증설을 통한 변압기 포트폴리오 강화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2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올렸다고 하나증권이 이날 밝혔다.
특히 북미 초고압 송전 설비 수요 증가에 대응한 설비투자와 신규 업체 인수 등이 확인된 점이 긍정적이며 향후 해당 부문의 매출 성장이 빠른 속도로 나타날 것이라고 진단했다.
최근 부산사업장 초고압 변압기 생산동 옆 유휴부지를 활용한 증설을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803억원 규모로 진공건조로, 조립장, 시험실, 용접장 등 전 생산공정을 확충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증설로 기존 연간 2000억원 규모 초고압 변압기 사업 부문이 4000억원까지 2배가량 늘어나고 KOC전기 인수도 3분기부터 연결 실적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LS일렉트릭은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사업을 하고 있다.
전력 부문에서 이 회사는 발전소에서 만들어진 전력에 대해 수용가까지의 전력 공급과 계통보호에 사용되는 전력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초고압 전력시스템사업도 하고 있다.
자동화 부문에서 동사는 산업용 PLC, 인버터 등의 자동화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