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9분 현재 24.77% 오른 665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소형모듈원전(SMR)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형 원전보다 훨씬 안전하고 건설비는 10분의 1에 불과한 SMR은 에너지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불린다. 영국 시장조사업체 아이디테크엑스는 SMR 시장이 2043년에는 2950억달러(약 401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회사는 신성장동력으로 인공지능(AI)을 육성하고 있다. AI 시대로 진입하면서 AI 소프트웨어 검증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하는 ‘테스트 바이 AI’와 AI 자체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테스트 오브 AI’ 두 가지 방향으로 미래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 하반기 대기업과 의미 있는 계약 체결을 기대하고 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고신뢰 고위험 소프트웨어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한 자동화 도구 개발 및 공급과 3자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자동화 검증 플랫폼 회사다.
SW개발 공급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고객 교육의 필요성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사업과 교육용 SW개발 및 공급 사업을 주요사업목적으로 추가했다.
주요제품으로는 코드검증 솔루션, 시스템검증 솔루션, 모델검증 솔루션, 미래기술검증 솔루션이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