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30% 오른 98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지난 20일 이사회와 함께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수립해 이를 올해 상반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는데 이는 코스피 상장사 중 네번째 밸류업 관련 공시다.
KB금융은 지난달 27일 상장사 중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오는 4분기 밝히겠다'고 밸류업 예고 공시를 했다.
그리고 다음날 키움증권은 '3개년 중기 목표'로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주주환원율 30%,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상을 목표치로 제시하며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콜마홀딩스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다. 유가증권시장 최초 상장은 2002년 4월이나, 2012년 10월 인적분할로 인해 변경 상장됐다.
주 수입원은 자회사인 한국콜마 등으로 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이익, 배당금 및 임대료 등이다.
이 회사의 연결 종속회사 및 주요 자회사는 각각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