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5월 23일부터 2024년 6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80만 56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만 812 미디어지수 2,650,498 소통지수 209만 739 커뮤니티지수 191만 4030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만 2078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68만 5607과 비교해 보면 5.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 "2024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부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팬클럽, 생일'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1.8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