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6분 현재 9.15% 오른 23만2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전력 수요가 늘어나 전력기기 업황이 강세 국면에 진입해 이 회사와 LS, 대한전선이 수혜를 볼 것이라고 KB증권이 예상했다.
변압기, 전선, 구리 등 전력기기 공급 부족 현상은 점점 심해질 것이라며 초고압 변압기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가 몇 군데 없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 송·배전을 위한 전선 수요도 급증하고 있으며 전력기기 핵심 소재인 구리 가격도 22개월 만에 최고치로 치솟았다고 분석했다.
전력기기 강세 국면은 이제 시작이라며 최대 수혜주로는 HD현대일렉트릭을 꼽았다. 이는 북미 현지에 초고압 변압기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17년 4월 1일에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인적분할 후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 출범했다.
2022년 4월 신재생에너지용 전력변환기기 강소기업인 HD현대플라스포(주)를 인수해 전력변환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이 회사의 제품들은 제품들은 전력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전력기기와 배전반, 중저압차단기 등 배전기기, 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동기를 포함하는 회전기기 등으로 크게 구분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