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말까지 KB스타기업뱅킹 내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통합 이벤트 '사.이.다(사장님을 위한 이벤트 다 모았어요)'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매출·비용·자금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업 자금 관리 △매출 순위부터 상권 분석까지 맞춤 진단해주는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간편 세무 신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통합 이벤트는 총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든 이벤트에 응모 및 참여 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0만원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로 KB스타기업뱅킹을 신규 가입한 고객 및 해당 앱에서 대출 약정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1만원의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규 가입과 대출 약정 이용 모두 충족한 고객에게는 2만원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또 올해 1월부터 이달 4일까지 카드사 가맹대금 입금 이력이 없거나, KB국민카드 가맹대금 이력만 있는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카드사 가맹대금 이벤트도 한다. 이 기간 중 가맹대금 누적입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누적입금액 5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보너스 경품으로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3만원이 추가 지급돼 최대 5만원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달 4일까지 급여 송금 이력이 없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종업원 급여 송금 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말까지이며, 9월 말까지 KB국민은행 계좌로 월 합산 기준 100만원 이상 급여를 송금한 종업원 수에 따라 최대 3만원의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통합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 또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많은 개인사업자가 KB스타기업뱅킹의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아울러 최대 10만원 상당의 경품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6년 은행권 최초로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출범해 △상권분석 △자금조달 △세무 △SNS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여의도HUB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 13개의 센터를 두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여 건 이상의 컨설팅을 제공했다.
아울러 KB스타뱅킹 내 개인사업자 특화 플랫폼 '사장님+(플러스)'도 내놔 △사업용 대표계좌 △사업자 금융상품관 △정책자금 맞춤 추천 △사장님 팁(Tip) △무료 컨설팅 신청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