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 구름많음인제21.6℃
  • 구름조금순천23.1℃
  • 비북춘천22.0℃
  • 구름많음충주22.6℃
  • 맑음광양시25.6℃
  • 박무수원23.1℃
  • 구름많음원주22.4℃
  • 흐림서산23.3℃
  • 맑음여수25.9℃
  • 흐림보은22.6℃
  • 흐림양평22.1℃
  • 맑음완도26.2℃
  • 맑음목포27.0℃
  • 구름많음봉화20.6℃
  • 맑음울산26.1℃
  • 박무인천23.4℃
  • 구름많음파주22.2℃
  • 구름많음울릉도26.1℃
  • 천둥번개홍성23.4℃
  • 구름많음강화22.7℃
  • 맑음의성23.7℃
  • 맑음부안26.0℃
  • 흐림세종22.7℃
  • 맑음성산25.8℃
  • 구름많음광주26.6℃
  • 맑음보성군23.6℃
  • 맑음부산27.0℃
  • 맑음제주27.6℃
  • 맑음고창26.1℃
  • 흐림대관령19.8℃
  • 맑음산청23.9℃
  • 구름많음동두천22.2℃
  • 맑음밀양27.6℃
  • 맑음북부산27.2℃
  • 맑음구미24.6℃
  • 맑음거창22.7℃
  • 맑음의령군23.9℃
  • 맑음경주시24.8℃
  • 맑음서귀포28.1℃
  • 맑음남원24.0℃
  • 박무흑산도25.9℃
  • 박무서울23.3℃
  • 맑음거제26.1℃
  • 흐림부여23.4℃
  • 흐림북강릉26.1℃
  • 흐림영월21.4℃
  • 흐림이천22.3℃
  • 구름많음철원22.1℃
  • 흐림보령23.6℃
  • 맑음포항26.3℃
  • 맑음고흥25.6℃
  • 맑음장흥24.9℃
  • 맑음통영26.2℃
  • 맑음장수24.2℃
  • 맑음함양군23.1℃
  • 흐림상주23.7℃
  • 맑음영덕23.5℃
  • 맑음영광군26.6℃
  • 구름많음춘천22.2℃
  • 맑음진도군25.0℃
  • 비청주24.6℃
  • 맑음금산24.8℃
  • 흐림대전23.8℃
  • 구름많음전주26.3℃
  • 맑음합천25.4℃
  • 맑음창원25.5℃
  • 흐림문경22.1℃
  • 구름많음정선군22.4℃
  • 맑음청송군22.2℃
  • 흐림서청주23.1℃
  • 맑음강진군25.8℃
  • 맑음순창군24.4℃
  • 구름조금군산25.6℃
  • 맑음김해시25.6℃
  • 흐림영주21.5℃
  • 흐림속초26.8℃
  • 맑음진주25.5℃
  • 구름많음울진24.8℃
  • 구름많음추풍령23.1℃
  • 맑음북창원27.2℃
  • 흐림강릉27.4℃
  • 흐림안동22.8℃
  • 맑음해남25.2℃
  • 맑음고산28.1℃
  • 흐림제천21.4℃
  • 맑음영천23.4℃
  • 맑음양산시27.0℃
  • 흐림태백21.5℃
  • 맑음임실24.4℃
  • 흐림백령도22.5℃
  • 맑음남해25.5℃
  • 흐림천안22.9℃
  • 맑음대구25.7℃
  • 맑음정읍26.4℃
  • 맑음고창군26.2℃
  • 흐림동해25.0℃
  • 흐림홍천22.1℃
  • 2025.09.17 (수)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2:56:15
  • -
  • +
  • 인쇄
서울 압구정 이어 올해만 세번째 서울 상륙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 사진=차백도
[CWN 조승범 기자]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차백도는 강남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입점에 이어 홍대점을 오픈했다.

차백도는 중국의 신개념 밀크티 브랜드로 지난 23일 홍콩증권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돼 올해 홍콩증권거래소의 최대 IPO를 달성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밀크티 업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장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차백도는 지난해 10억잔의 밀크티를 판매해 한화 3조2000억원이라는 매출액을 달성했다.

몇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중국 밀크티 산업은 최근 해외 진출을 중요한 전략 중의 하나로 삼아 한국을 첫 해외 진출 시장으로 점찍었다.

차백도 관계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식품 안전 검사 기준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 진출해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차백도가 식품 안전과 위생 표준에 있어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시장 중 하나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반드시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끼친다”며 “차백도가 해외진출 첫 시작을 한국으로 정한 것은 선견지명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앞서 나가고 있다고 자평한다”고 덧붙였다.

차백도의 히트 상품 중 하나는 ‘망고모델사고’ 음료다. 대부분 음료 업체는 망고 음료에 냉동 망고를 사용하거나 저렴하고 보관이 용이한 태국 망고를 사용하는데, 차백도는 남미산 애플망고를 사용해왔다. 남미산 애플망고는 냉동 망고나 태국 망고에 비해 크기도 크고 가격도 2배 이상 높으며 신선하다.

차백도 관계자는 “최근 남미산 애플망고는 매진돼 차백도는 현재 남미산보다 조금 더 비싼 제주도 애플망고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차백도의 음료를 통해 차백도라는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 이념에 대해 좀 더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왕환 차백도 한국 대표는 “첫 매장을 오픈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 많은 한국분들이 차백도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다. 현재 매장 이용자의 약 85%가 한국 손님들로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