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OST Part. 2’ 커버 이미지. 사진=㈜블렌딩, 챕터엠 |
가수 ‘김영근’과 싱어송라이터 ‘테종’이 함께한 ‘조폭고 OST Part. 2’의 ‘My Friend’, ‘나의 사진첩’ 음원이 5일(수) 18시 발매된다.
먼저, Mnet ‘슈퍼스타K 2016’의 우승자 김영근이 부른 ‘My Friend’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포크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서로를 이해하며 소중한 친구 사이가 되어가는 극 중 주인공들의 우정을 나타냈다.
잔잔한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과 감미로운 스트링 반주 위에 김영근의 섬세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귀를 사로잡는다.
‘나의 사진첩’은 드라마 초반을 이끌어가는 극 중 김득팔(이서진 분)의 테마곡이다. ‘싱어게인3’에서 고막 남친 타이틀을 얻었던 ‘테종’이 참여했다.
어쩔 수 없이 조폭이 됐지만 어린 시절의 순수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는 김득팔의 내면을 표현한 곡이다.
곡의 콘셉트 역시 어린 시절의 시대적 배경인 1970년대를 기반으로 했다.
한국적인 멜로디에 소울과 블루스 요소, 감성적인 일렉기타 연주, 테종의 담담하면서 아련한 보컬이 한데 어우러져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29일(수) 방영한 2화에서 극 중 주인공 송이헌(윤찬영 분)에 빙의된 김득팔(이서진 분)이 최세경(봉재현 분)에게 조언하는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깔리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My Friend’, ‘나의 사진첩’이 수록된 ‘조폭고 OST Part. 2’는 6월 5일(수) 18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드라마 '조폭고'는 대학에 가고 싶은 조폭이 열아홉 왕따 고등학생의 몸에 빙의되면서 자신만의 기술로 가해자를 응징하고,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친구와 새로운 우정을 쌓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휴먼 드라마다. 매주 수요일 웨이브(Wavve), 티빙, 왓챠에서 볼 수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