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기성 한국 코카콜라 대표가 11일 열린 ‘2024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코카콜라 |
[CWN 손현석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2024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11일 자사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자신만의 가치와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 코카콜라에 뜻을 함께 하는 환경재단·밀알복지재단·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팀 차붐이 장학금 수상자 선발 및 수여에 동참해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장학생들을 발굴할 수 있었다.
친환경·스포츠·사회통합·리더십·다양성 부문에 걸쳐 선발된 총 40명의 장학생에게는 각 300만원씩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2024 코카-콜라 장학생 중에는 △생태 환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유기농업을 공부하고자 하는 청소년(친환경 부문) △국가대표를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유소년 축구선수(스포츠 부문) △장애가 있는 형제와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사의 꿈을 꾸는 청소년(사회통합 부문) △자립을 위해 헤어 디자이너의 커리어를 키워 나가는 청소년(리더십 부문) △다문화 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소년(다양성 부문) 등이 포함됐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최근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밝고 유쾌한 긍정 에너지를 전파 중인 배우 이이경이 깜짝 손님으로 참석해 ‘드림업 토크’ 시간을 통해 장학생들과 꿈에 대한 즐겁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에도 함께 게임을 즐기고, 한 명 한 명과 포토타임을 갖는 등 장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했다.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들 역시 이날 ‘드림서포터즈’로 소통의 시간을 함께 했다.
정기성 한국 코카콜라 대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코카콜라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매해 각자의 색깔을 지닌 빛나는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고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