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12분 현재 1.44% 오른 4만24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실적은 지금이 부진할 때며 이후에는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는 5만6000원을 유지했고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글로벌 독점 중이던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에 대한 경쟁사의 진입 및 대주주 매각 루머로 인해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후에는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는데 2분기 신규 고객납품 개시가 이뤄질 것이며 내년에는 DRAM 1cnm, NAND 400L 이상 도입으로 고객사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연초대비 올해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낮아졌으며 2분기 실적의 저점 이후 내년까지 이어지는 Capex 회복과 고객사 확장의 방향성은 명확하다며 지난 14일 4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 했다는 점도 긍정적이고 추후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HPSP는 고유전율(High-K) 절연막을 사용하는 트랜지스터의 계면특성을 개선하는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고압 수소 어닐링 제품은 반도체 트랜지스터 소자 계면상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표로 연구개발해 제품화됐으며 국내 최초로 고압 수소 어닐링 효과가 검증된 전공정 장비다.
주요 글로벌시스템반도체 제조업체뿐 아니라 국내외 메모리반도체 업체에도 납품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