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3일부터 2024년 5월 3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8,036,99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935 미디어지수 435,398 소통지수 302,429 커뮤니티지수 470,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4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91,274와 비교해보면 43.32% 하락했다.
임영웅은 최근 하나금융그룹,삼다수,정관장 모델에 발탁 되면서 최고의 인기를 빛내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