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381 미디어지수 2,372,236 소통 지수 2,541,005 커뮤니티지수 2,816,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5,1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87,862와 비교해 보면 17.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상암 콘서트를 통해 영웅시대를 입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임영웅은 공식 캐릭터인 ‘영웅이’ 피규어와 인형도 공개될 계획이다. 또한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는 오는 8월 28일 CGV를 통해 개봉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