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르미 공작소 가게놀이. 사진=마코빌 |
사랑스러운 아르미 공작소 친구들과 함께 10가지 가게놀이를 즐길 수 있는 종이놀이 도안집 '아르미 공작소의 가게놀이'가 시대인 출판사를 통해 출간됐다.
유튜브 채널 'Armii Craft 아르미 공작소'는 다양한 만들기 도안을 제작하는 종이놀이 채널이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만들기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더 많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르미 공작소'의 첫 번째 종이놀이 도안집인 '아르미 공작소의 가게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네컷 사진관, 마라탕 가게, 탕후루 가게 등 아르미 공작소만의 오밀조밀한 그림체로 재현했다.
도안을 코팅하고, 오리고, 조립하기만 하면 몇 번이든 가지고 놀 수 있는 튼튼한 띠부띠부 가게놀이가 완성된다. 또 튜토리얼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함께 제공되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은 책 속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 나만의 가게를 운영하며 다양한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다. 때로는 가게 주인이 되어 손님들을 맞이하고, 때로는 손님이 되어 쇼핑을 즐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으며 함께 수록된 지폐와 동전을 사용하여 물건을 사고 파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경제관념도 익힐 수 있다.
시대인 출판사는 "'아르미 공작소의 가게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게 10곳을 담은 종이놀이 도안집으로,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슬라임 가게, 마라탕 가게, 탕후루 가게 등 행복하고 즐거운 장소만 골랐다"면서 "아르미 공작소와 함께하는 띠부띠부 종이놀이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추천했다.
마코빌 이주현 대표는 "아르미공작소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마코빌이 보유하고 있던 각각의 캐릭터IP들을 모은 것이다"며 "아르미 박사와 함께 ▲치타부 ▲햄동이 ▲버터·크림이 등장해 재미있는 종이 공작 콘텐츠로 테마를 확장한 것이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확장성을 토대로 1만 권 이상의 판매 실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