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가수 임영웅이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에서 4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4월 26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114,654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3,898,678개와 비교하면 3.77% 줄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3,841 미디어지수 2,095,443 소통지수 2,397,829 커뮤니티지수 2,298,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85,60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43,729와 비교해 보면 28.8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3,898,678개와 비교하면 3.7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59% 상승, 브랜드이슈 5.99% 상승, 브랜드 소통 10.44% 상승, 브랜드 확산 15.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개최하다, 칭찬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단독콘서트, 하늘빛,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 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0%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