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사용 가능해 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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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BK기업은행 본관 전경. 사진 = IBK기업은행 |
[CWN 권이민수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를 시행하며 고객편의 극대화 및 영업점의 불필요한 업무 경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는 영업점 직원이 카드신청 페이지 URL이 담긴 LMS를 발송하면 고객이 직접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앱 설치나 로그인 등 절차도 없어 더욱 간편하다.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을 통한 ‘간편결제 바로사용’이 가능한 부분도 큰 장점이다.
이번 5월 재구축한 웹기반 카드발급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제휴 플랫폼 등 웹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한 고객도 자격확인과 심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되기 떄문에 3분 이내에 카드 발급을 완료할 수 있다.
제휴 플랫폼을 통한 카드발급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새로운 카드발급 시스템이 카드사업의 양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발급 완전 디지털화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카드를 발급받고 영업점은 불필요한 일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개인사업자 등 기업카드도 웹기반 카드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속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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