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자세로 도전·용기·변화·기회 잡기 등 4C 실천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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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상현 롯데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사진=롯데쇼핑 |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올 한 해 롯데 유통군 임직원들이 '4C'(Challenge·Courage·Change·Chance Taking)를 마음에 담고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22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이날 롯데 유통군 내부 인트라넷에 올린 '최고경영자(CEO) 레터'를 통해 지난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롯데 유통군이 일궈낸 성과를 언급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 부회장은 "유통군 전체 외형 성장에는 한계가 있었고 일부 사업부의 어려움도 여전했다"며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올해 반드시 턴어라운드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시장의 변화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2년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1.0'을 발표하며 재무 구조 및 체질 개선을 통해 지속 성장과 투자의 발판을 마련했고, 지난해 'Transformation 2.0'이라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한 핵심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를 롯데 유통군의 성장 전략이 결실을 맺는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부회장이 강조한 올해 성장 전략은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MD 강화와 다양한 신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 신규 매출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 추진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 등이다.
또한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하고, 경쟁사보다 고객을 더 잘 아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항상 호기심을 갖고 왜(why)라는 질문을 통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환경에서 혁신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 유통군 임직원 모두가 4C의 마음가짐을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전(Challenge)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하기 위해 두려움 없는 용기(Courage)가 필요하며, 항상 변화(Change)를 지향하는 것은 물론 기회를 잡기(Chance Taking)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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