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4분 현재 4.65% 오른 1만936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시대에 걸맞은 사업 전개로 훈풍이 예상된다고 신한투자증권이 분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친환경 화장품 원료 매출의 꾸준한 증가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자체 브랜드 사업으로 매출 성장성을 더해나갈 예정이라며 원료 제조 공장의 생산효율 개선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 극대화로 자기자본이익률(ROE) 레벨도 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업가치도 우상향될 것이라고 봤다.
고부가가치의 화장품 소재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기업으로 전체 매출 대비 해외 매출 비중이 85%에 달하는 강소기업이라며 신사업으로 전개 중인 OEM 사업과 아이레시피 브랜드 사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988년 6월 설립됐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해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했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