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찬원. 사진=티엔엔터테인먼트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3월 28일부터 2024년 4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3,898,67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7,176,469개와 비교하면 15.2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809 미디어지수 620,455 소통지수 688,723 커뮤니티지수 621,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9,5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31,702와 비교해보면 16.63% 상승했다.
한편 이찬원의 두번째 미니앨범 `bright;燦` 발매 첫 날부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앨범 전곡에 이찬원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 하는등 앨범에 대한 애정을 녹여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찬원은 오는 6월 8일과 9일 올림픽공원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24이찬원 콘서트 “찬가” (燦歌)를 개최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