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2분 현재 5.09% 오른 2만995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사의 설비 자동화 수요 회복으로 올해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한국투자증권이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6% 증가한 420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전망이라며 고객사의 설비 자동화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되며 실적 개선을 기대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사의 해외 공장(멕시코·미국 등)에서 견조한 수주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고객사의 전방 산업이 다변화하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기존에는 자동차·2차전지 산업 의존도가 75%에 달했으나 푸드, 화장품, 의료기기 등으로 적용 산업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일로보틱스는 202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주요 제품군은 크게 산업용 로봇과 자동화시스템 2가지로 나뉘어 있다.
산업용 로봇 부문은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협동로봇 제품으로 구분되며 산업로봇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자동화시스템의 대표 제품 라인으로는 오토피딩(Auto-Feeding)시스템과 냉각시스템이 있으며 공장 자동화에 필요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