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5월 6일부터 2024년 6월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9,351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652 미디어지수 654,749 소통 지수 565,892 커뮤니티지수 588,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0,4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5,447과 비교해보면 59.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 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신뢰있다, 탁월하다, 효과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제주삼다수'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5.80%로 분석되었다"고 분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