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가은. 티에스엠 엔터태인먼트 |
[CWN 이성호 기자] 은가은의 ‘귀인’이 '은가은 대표' 노래로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발표한 은가은의 신곡 ‘귀인’은 Always KOALA가 작곡 조은희가 작사에 참여해 가슴 아리는 곡조에 애절한 가사로 지극한 사랑의 정수를 노래 한 곡에 오롯이 담은 곡으로, 은가은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그리움의 정서를 완벽히 표현해냈다.
‘귀인’은 공개되기도 전에 이미 곡을 접해본 트로트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며 곡에 대한 기대감과 애정을 보였다.
노래가 공개된 이후에는 은가은의 진심 어린 보이스에 많은 청자들의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노래가 공개된 직후에는 벨365 mp3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으며, 지난 10일 SBS M ‘더트롯쇼'에서 ‘귀인’이 1위 후보곡에 오르기도 하는 등 노래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더트롯쇼’에서 귀인은 음원 점수와 곡 선호도 점수 및 가수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해 총 4135점을 받으며 아쉽게 1위는 놓쳤지만, 오랜만에 여가수가 1위 후보에 오르는 행보를 보였다.
특히 차트쇼에서 여가수 성적 기근에 꿋꿋하게 한 획을 그으며, 타 여가수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성과를 보였다.
가수 은가은의 저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좋은 노래가 주는 힘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다.
누리꾼들도 ‘귀인’에 대해 “한번 듣고 나니 계속 듣게 되네요” ”애절한 목소리와 가사가 귀에 맴돌아요” ”잔잔하게 마음에 스며드는 노래예요” ”들으면 들을수록 점점 좋아지는 곡이네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은가은의 ‘귀인’이 스테디셀러곡을 뛰어넘어, 은가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