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분 현재 0.82% 오른 3만6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북미 태양광 업황 개선으로 올 하반기 이익 개선이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6개월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했다고 대신증권이 밝혔다.
이 회사의 케미칼·첨단소재·기타 사업부문 합산 예상 영업이익은 4000만원으로 수익성 개선세가 지속된다며 신재생부문 예상 영업손익은 416억원 적자로 전 분기 대비 1455억원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모듈판매 및 기타부문 예상 영업손익은 1458억원 적자로 전 분기 대비 920억원 증가가 전망된다며 2분기 추정 평균판매단가(ASP)는 전 분기 대비 5% 줄어든 와트당 0.247달러로 소폭 하락했으나 판매량 증가로 판가 하락분을 상쇄했다고 진단했다.
특히 카터스빌 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른 AMPC 증가 및 발전프로젝트 흑자전환 감안 시 하반기 예상 영업이익은 전 반기 대비 9910억원 상승할 것으로 봤다.
한화솔루션과 종속기업은 연결실체를 사업부문별로 사업의 특성에 따라 기초소재, 신재생에너지, 도시 개발 사업 등이 있다.
케미칼 부문에서는 PVC, CA, TDI 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태양광 셀, 모듈, 시스템솔루션, 다운스트림, 전력리테일 사업을 하며 도시 및 스마트복합산업단지, 프리미엄라이프스타일 개발사업을 전개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