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임영웅은가수 광고 트로트에 이어 스타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038 미디어지수 1,752,083 소통지수 2,119,861 커뮤니티지수 2,411,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1,91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57,165와 비교해보면 3.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광고와 음원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1,196,54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7,648,950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