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쿠폰팩·롯데 자이언츠 야구 관람권 등 망라
![]() |
▲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11일간 열리는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사진=롯데쇼핑 |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합성한 단어다.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다.
올해는 6월 소비 진작을 위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2년간 월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6월 한달 간 유통업체 매출 총액이 12개월 중 두 번째로 낮다. 5월 가정의 달 이후 7~8월 휴가 시즌 사이 대규모 할인 행사가 열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소비 활성화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하기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면세점, 월드, 자이언츠, 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가 힘을 합친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온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를 100배 적립 받을 수 있는 ‘100배 적립 미리 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응모를 통해 선착순으로 미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콘서트홀 공연 티켓 추첨권도 롯데온 엡과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또한 롯데 계열사별 혜택을 하나로 묶은 ‘그룹사 스페셜 쿠폰팩’도 준비했다. 지난해 행사에서 조기 매진됐던 롯데시네마 ‘5000원 할인 쿠폰’을 비롯해 호텔은 김치와 침구류 등 PB상품 할인 쿠폰과 면세점 LDF PAY 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인 롯데 야구 경기 ‘관람권 패키지’ 응모를 5월 23일 단 하루 진행한다. 관람권 패키지는 5월 3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와 NC의 경기 관람권, 시그니엘부산 숙박권, 롯데월드부산 자유이용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아울러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엘포인트 100만 포인트 적립 기회와 함께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한 박물관 굿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페셜 레드 에디션’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이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참여 계열사 확대와 처음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 등을 통해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본 행사 기간 고객이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버라이어티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