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두 번째 전시 ‘래미안 그린집’ 오픈

  • 흐림원주26.0℃
  • 흐림충주24.8℃
  • 흐림세종21.4℃
  • 흐림강진군21.8℃
  • 흐림고흥21.0℃
  • 흐림양평25.0℃
  • 흐림산청18.7℃
  • 흐림김해시21.8℃
  • 비광주20.7℃
  • 흐림임실20.2℃
  • 흐림고창21.8℃
  • 흐림보령24.2℃
  • 흐림봉화21.0℃
  • 흐림북창원21.8℃
  • 흐림보성군20.8℃
  • 흐림장수19.4℃
  • 흐림합천19.9℃
  • 흐림광양시20.1℃
  • 흐림제천23.9℃
  • 흐림홍성24.4℃
  • 흐림보은19.6℃
  • 흐림강릉26.2℃
  • 흐림속초25.2℃
  • 흐림의성20.2℃
  • 흐림정읍22.5℃
  • 흐림양산시24.0℃
  • 흐림서청주22.0℃
  • 비대구20.2℃
  • 흐림인천25.9℃
  • 흐림북춘천25.1℃
  • 흐림부안21.6℃
  • 흐림영천20.1℃
  • 흐림함양군19.0℃
  • 흐림거창19.4℃
  • 맑음백령도26.7℃
  • 흐림인제23.0℃
  • 흐림거제23.7℃
  • 흐림서산25.8℃
  • 흐림상주19.3℃
  • 흐림경주시20.8℃
  • 흐림고산25.7℃
  • 흐림남원19.8℃
  • 흐림서울25.6℃
  • 흐림동해25.6℃
  • 흐림동두천23.2℃
  • 흐림영광군21.8℃
  • 비제주26.3℃
  • 흐림철원23.5℃
  • 흐림영주20.6℃
  • 흐림수원26.1℃
  • 흐림진도군20.5℃
  • 흐림청송군19.1℃
  • 비목포20.8℃
  • 흐림부여21.9℃
  • 흐림의령군18.8℃
  • 흐림추풍령19.1℃
  • 흐림남해20.3℃
  • 흐림밀양21.2℃
  • 흐림금산20.4℃
  • 흐림해남21.9℃
  • 흐림진주19.3℃
  • 흐림울진22.9℃
  • 비안동19.3℃
  • 흐림완도22.2℃
  • 흐림대전20.3℃
  • 흐림영덕20.8℃
  • 흐림북강릉25.2℃
  • 비울산20.1℃
  • 흐림성산27.1℃
  • 흐림울릉도25.1℃
  • 비포항21.8℃
  • 흐림통영23.7℃
  • 흐림전주22.5℃
  • 흐림장흥21.4℃
  • 흐림춘천24.4℃
  • 흐림부산25.4℃
  • 흐림천안22.9℃
  • 흐림문경19.2℃
  • 흐림태백21.4℃
  • 흐림순창군20.3℃
  • 흐림흑산도22.5℃
  • 흐림군산20.8℃
  • 흐림대관령20.5℃
  • 흐림청주23.0℃
  • 흐림파주23.4℃
  • 흐림순천19.6℃
  • 흐림북부산24.3℃
  • 흐림서귀포29.6℃
  • 흐림영월25.2℃
  • 구름많음강화23.9℃
  • 흐림구미19.6℃
  • 흐림홍천25.3℃
  • 비창원21.8℃
  • 흐림고창군21.7℃
  • 비여수21.0℃
  • 흐림이천26.1℃
  • 흐림정선군26.0℃
  • 2025.09.09 (화)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두 번째 전시 ‘래미안 그린집’ 오픈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09:37:52
  • -
  • +
  • 인쇄
브랜드 철학 등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도 공개
▲ 래미안 그린집 전시장 내부.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CWN 손현석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두 번째 시즌 전시는 물론 진화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마이 래미안 익스피리언스(My RAEMIAN Experience)’를 콘셉트로 시즌전시를 운영 중이며 최근 두 번째 시즌 전시인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을 오픈했다.

해당 전시와 더불어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형 미디어아트, 건축스쿨 등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래미안 그린집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소통을 독려하는 체험형 전시로,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공간을 구현했다. 래미안이 그리는 녹색 세상 주제의 전시를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1층 전시 라운지의 ‘그린 빌리지’는 환경을 생각하는 캐릭터들이 모인 마을로 조성된 공간이다.

그린 빌리지 옆에서는 본인이 추구하는 환경 실천 메시지로 포토존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모든 전시 요소는 환경에 대해 고객의 직접적인 실천과 소통을 추구한다.

신규 굿즈를 통해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주거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건설 현장 폐자재인 갱폼 안전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3종과 안전, 친환경, 뷰티, 헬스 등 일상 생활에 밀접한 키트 4종의 래미안갤러리 굿즈 등을 개발해 방문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시즌 전시 외에도 상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중앙 전시홀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상영한다. 미디어아트의 제목은 ‘익스팬션(EXPANSION)’으로 래미안에서 삶의 경험 확장, 공간의 확장, 고객과 소통의 확장을 표현하는 영상이다. 대형 LED 월을 설치해, 고객이 몰입하며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이뿐 아니라 원베일리, 첼리투스, 부르즈칼리파 등 삼성물산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고객들이 직접 컬러링해보고 영상에 구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마이 래미안 시티’도 운영하고 있다.

연간 학기제로 운영 중인 래미안 건축스쿨의 여름학기 또한 진행한다. 래미안 건축스쿨은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건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나만의 태양광 주택을 직접 만들며 친환경 주거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주말에는 필통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나눔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유혜인 래미안갤러리 소장은 “올해 목표는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이라면서 “브랜드 체험관으로서 방문 고객이 래미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체험·강의와 같은 콘텐츠들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