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웅제약 박성수 대표가 지난 20~23일 3박 4일 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에서 톡신의 미래와 나보타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
[CWN 최한결 기자]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출시 10주년을 맞아 ‘2030년 나보타 매출 5000억 달성’ 등 혁신 비전을 공식화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3일 3박4일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심포지엄에서 ‘톡신의 미래와 나보타’라는 주제로 글로벌 톡신 시장의 트렌드와 미래를 진단하고 향후 나보타의 중장기 전략을 공개했다.
박 대표는 톡신 시장의 미래에 대해 "미용의료 시장은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 중에 가장 성장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꼽힌다"며 "현재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8조 규모인데 2030년에는 지금보다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치료적응증,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이 다음 세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딥 심포지엄엔 전 세계 400여 명의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이 참석해 대웅제약 나보타의 미래 비전에 대해 듣고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최신 시술, 트렌드에 대해 토론을 하기도 했다.
미국 에볼루스의 루이 아벨라 최고메디컬책임자(CMO), 국내 피부항노화 분야 명의 윤춘식 예미원피부과 원장, 브라질의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 알렉산드라 카리엘로, 글로벌 연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필리핀 피부과 전문의 크리스티나 푸얏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1995년 ‘보톡스’를 도입하며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개척했다. 대웅제약은 2013년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미간주름 적응증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하고, 2014년 나보타를 공식 출시했다.
2019년엔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중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이어 영국·독일·오스트리아·이탈리아에 진출하는 등 유럽 시장에도 보폭을 넓히며, 최근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말레이시아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20억 명에 이르는 무슬림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다. 또 글로벌 빅마켓으로 꼽히는 중국에서도 품목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CWN 최한결 기자
hanbest0615@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